크리켓은 타원형 필드에서 진행되는 배트 앤 볼 팀 스포츠입니다. 목표는 한 팀이 타격과 볼링을 통해 다른 팀보다 더 많은 득점을 올리는 것입니다. 인도, 영국, 호주 등의 국가에서 풍부한 전통, 다양한 형식, 열정적인 추종자로 유명합니다.

1. 크리켓 유래
크리켓은 배트 앤 볼 스포츠로, 그 기원은 16세기 영국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수세기에 걸친 발전은 다음과 같이 요약될 수 있습니다.
16세기: 크리켓에 대한 최초의 알려진 언급은 1598년 소송에서 유래되었으며, 서리(Surrey)에서 진행된 소년 경기로 묘사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소박하고 비공식적인 스포츠였습니다.
17세기: 크리켓은 인기를 얻기 시작했고 마을과 마을을 포함한 영국의 여러 지역에서 경기되었습니다. 최초로 기록된 크리켓 경기는 1646년에 열렸으며, 이 게임은 금세기 동안 계속 발전했습니다.
18세기: 크리켓 클럽이 결성되면서 크리켓이 더욱 조직화되기 시작했습니다. MCC(Marylebone Cricket Club)는 1787년에 설립되었으며 게임 규칙을 표준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MCC가 정한 크리켓 법칙은 오늘날에도 계속해서 스포츠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19세기: 크리켓의 인기는 계속해서 높아졌고, 1844년 미국과 캐나다 사이에서 최초의 국제 크리켓 경기가 열렸습니다. 영국과 호주를 포함한 최초의 국제 크리켓 팀의 결성은 국제 크리켓 대회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20세기: 20세기에는 크리켓이 서인도 제도, 남아프리카, 인도, 파키스탄 등 다른 국가로 확장되었습니다. 국제 크리켓은 더욱 공식화되었고 테스트 크리켓 및 ODI(One-Day Internationals)와 같은 다양한 형식이 도입되었습니다.
21세기: 크리켓은 빠르게 진행되고 흥미진진한 경기로 유명한 Twenty20(T20) 크리켓이 도입되면서 계속 발전했습니다. 국제 크리켓 위원회(ICC)는 국제 크리켓을 감독하는 관리 기관이며, 이 스포츠는 ICC 크리켓 월드컵, 인도 프리미어 리그(IPL)와 같은 주요 이벤트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오늘날 크리켓은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 및 오세아니아 전역의 국가에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즐기고 따르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풍부한 역사와 다양한 형식을 갖고 있어 뿌리 깊은 전통을 지닌 진정한 글로벌 스포츠입니다.
2. 크리켓 경기규칙
크리켓은 게임 형식(예: 테스트 크리켓, 원데이 인터내셔널, Twenty20)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일련의 규칙과 규정이 있는 복잡한 스포츠입니다. 여기에서는 가장 일반적으로 플레이되는 형식인 ODI(One-Day Internationals)에 초점을 맞춰 크리켓의 기본 규칙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제공하겠습니다.
목표: 크리켓의 주요 목표는 상대 팀의 개찰구를 차지하면서 상대 팀보다 더 많은 득점을 올리는 것입니다.
1) 경기장:
크리켓 경기장은 중앙에 22야드 길이의 직사각형 경기장이 있는 타원형 경기장입니다. 경기장의 각 끝에는 개찰구라고 불리는 두 개의 베일이 위에 있는 세 개의 그루터기 세트가 있습니다. 경계는 필드의 바깥쪽 가장자리를 표시하며 경계 너머로 공을 치는 결과 타자는 득점을 얻습니다.
2) 팀:
크리켓 팀은 11명의 선수로 구성되며, 각 팀은 교대로 배트와 볼링을 합니다. 한 팀은 배트를 하고 다른 팀은 볼링과 필드를 칩니다.
3) 득점:
타자는 배트로 공을 치고 개찰구 사이를 달려 득점을 기록합니다. 득점은 경기장 반대쪽 끝까지 달려가서 기록됩니다. 타자는 또한 4점(공이 땅에 닿은 후 경계를 넘음) 및 6점(공이 땅에 닿지 않고 경계를 통과함)과 같은 경계를 쳐서 득점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타자가 공을 쳤는데 공이 땅에 닿지 않고 경계선을 넘으면 6점을 얻습니다. 공이 경계를 넘기 전에 땅에 닿으면 4점을 얻습니다.
4) 개찰구 가져가기:
수비팀은 주로 개찰구를 빼앗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타자를 내보내려고 합니다. 나가는 방법에는 볼링(공이 그루터기에 맞음), 캐치(야수가 타자가 친 공을 잡음), 레그 전 개찰(LBW, 공이 타자의 다리에 맞지만 공이 그루터기에 맞았을 것임) 등이 포함됩니다. 각 팀은 이닝 동안 사용할 수 있는 10개의 위켓을 받습니다.
5) 볼링:
볼러는 경기장 한쪽 끝에서 타자에게 공을 전달하기 위해 번갈아 가며 플레이합니다. 그들은 타자를 속이거나 이기고 개찰구를 가져가는 방식으로 공을 던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볼러는 ODI에서 볼링 할 오버 수가 정해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볼러당 10 오버입니다.
6) 타격:
타자는 번갈아 가며 볼러와 대결합니다. 그들은 득점을 올리고 개찰구를 보호하려고 노력합니다.
7) 이닝: ODI 경기는 2이닝으로 구성되며, 각 팀은 타격과 볼링을 한 번씩 합니다.
8) 엑스트라: 런도 엑스트라로 득점할 수 있는데, 바이(공이 타자를 지나갔고 아무도 건드리지 않는 경우), 레그 바이(공이 타자의 몸이나 옷에 닿았을 때), 와이드(공이 타자의 몸이나 옷에 닿았을 때)가 포함됩니다. 타자가 플레이하기에는 너무 넓음) 및 공 없음 (볼러가 주름을 넘거나 다른 위반을 범한 경우).
이는 크리켓의 기본 규칙이지만 이 스포츠는 테스트 크리켓 및 Twenty20과 같은 다양한 형식에 대한 뉘앙스와 추가 규칙은 물론 필드 배치, 파워 플레이 등에 대한 특정 규정이 포함된 복잡성으로 유명합니다. MCC(Marylebone Cricket Club)가 정한 크리켓 법칙은 스포츠를 관리하며 게임의 변화와 혁신을 수용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3. 크리켓 용어
크리켓에는 선수, 해설자, 팬이 게임의 다양한 측면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하는 풍부한 용어와 전문 용어가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일반적인 크리켓 용어와 그 의미입니다.
Wicket: 이 용어는 그루터기(세 개의 수직 막대)와 그 사이의 피치 영역을 모두 의미합니다. 또한 타자의 해고를 설명하는데도 사용됩니다(예: "그는 Wicket를 잃었습니다").
Over: Over는 스위칭이 끝나기 전에 타격 팀이 직면하는 6개의 Delivery(한 명의 볼러가 볼링) 세트입니다. 볼러들은 연속 Over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Innings: Innings은 팀의 타격 기간입니다. 오버 제한 크리켓(예: ODI 및 T20)에서는 형식에 따라 각 팀이 1이닝 또는 2이닝을 갖습니다. 테스트 크리켓에서는 각 팀이 2이닝을 진행합니다.
Delivery: Delivery는 볼링 선수가 타자에게 공 한 개를 던지는 것을 말합니다.
Bails: Bails은 그루터기 위에 놓이는 두 개의 작은 나무 조각입니다. 타자가 주름에서 벗어난 동안 볼러나 위켓 키퍼에 의해 제거되면 타자는 아웃될 수 있습니다.
Crease: Crease은 타자의 안전지대를 나타내기 위해 경기장에 표시된 선입니다. 타자는 공이 볼링 될 때 Crease 안쪽이나 뒤에 있어야 합니다.
Boundary: Boundary는 크리켓 경기장의 둘레입니다. 공이 지면에 닿지 않고 경계선을 넘어가는 경우, 타격 팀은 공이 교차하기 전에 바운드되었는지 여부에 따라 4점("4") 또는 6점("6")을 기록합니다.
No-Ball: No-Ball은 볼러가 볼링 하는 불법적인 투구입니다. 이는 주름을 초과하거나 기타 위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No-Ball이 선언되면 타격 팀은 일반적으로 추가 득점을 받고 타자는 런아웃을 통하지 않고는 퇴장될 수 없습니다.
Wide: Wide는 타자가 편안하게 치기에는 너무 먼 Delivery입니다. 와이드는 타격 팀에게 추가 득점을 가져오고 공은 다시 볼링 됩니다.
LBW(Leg Before Wicket): LBW는 공이 그루터기에 맞았지만 타자의 다리나 몸이 공을 가로막고 있을 때 발생하는 퇴장 모드입니다. 공의 궤적과 타자의 위치가 관련된 복잡한 규칙이다.
Century: 한 세기는 타자가 한 이닝에 개별적으로 100점을 득점하는 때입니다. 상당한 성과로 평가됩니다.
Duck:: "duck"은 타자가 이닝 동안 득점하지 못하고 퇴장당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golden duck"은 타자가 직면한 첫 번째 공에서 퇴장당할 때 발생합니다.
All Out: 팀이 한 이닝에서 모든 Wicket를 잃으면 "All Out"이라고 말하고 이닝이 종료됩니다.
Fielding Positions: 슬립, 걸리, 포인트, 커버, 미드오프, 미드온, 미드위켓, 파인 레그, 써드맨 등 구체적인 이름을 가진 다양한 Fielding Positions이 있습니다. 이 포지션은 야수가 공을 멈추거나 잡기 위해 필드에 배치되는 위치를 나타냅니다.
'럭키의 일반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 식물의 종류 (단풍나무, 무화과나무 등) (1) | 2023.11.10 |
---|---|
다이나믹한 스포츠 스케이트보드 기술, 기술 순서, 타는법 (1) | 2023.10.07 |
전 세계적인 가금류 닭의 수명, 특징, 종류 (0) | 2023.10.05 |
제주 전용 지역화폐 탐나는전 (발급방법) (0) | 2023.10.04 |
매력적인 보라색 채소 종류 (뿌리채소, 쌈채소) (0) | 2023.10.01 |
댓글